2019년05월20일mon
 
티커뉴스
OFF
뉴스홈 > 비즈홈 > 알립니다 > 상세보기
알립니다
제휴안내
광고안내
독자투고
기사제보
유머마당
행사이벤트
자유게시판
공지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.
프린트
제목 김명연 국회의원 축사 "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자" 2015-08-14 17:24:10
작성인
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
조회:2719     추천:151
 "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자 "

「제1회 국회 안전 대한민국 리더스 포럼」 축사


김명연 제19대 국회의원(새누리당 안산시 단원구갑)은 새누리당 경기도당 위원장(현) 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(현)  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/ 청원심사소위원장(현) 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(현) 국회 국민안전혁신특별위원회 위원(전) 새누리당 원내대변인(전) 국회 세월호 침몰사고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위원(전)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, 그 누구보다도 대한민국의 안전한 미래를 위해서 힘쓰고 있다.

그는 제1회 국회 안전대한민국 리더스 포럼을 주관하며 다음과 같이 축사를 전했다.



[한국안전방송 / 중소기업연합통신]


 

 

안녕하십니까. 안산 단원구갑 국회의원 김명연입니다.

 

먼저 오늘「제 1회 국회 안전 대한민국 리더스 포럼」를 마련해주신 이병걸 한국안전방송 회장님, 김준수 중소기업연합통신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
 

1년 전 세월호 참사에서 우리는 국가의 위기 대응능력에 큰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절감해야 했습니다. 

금번의 메르스 사태도 마찬가지입니다. 정부, 지자체, 의료계, 사회단체들이 온 힘을 다해 질병과 맞서왔으나 초동대처에 실패했던 뼈아픈 기억이 남아있습니다.

 

이제야말로 국가의 위기대처 매뉴얼이 새롭게 바뀌어야 할 때입니다.

무엇보다 국가의 역량과 민간의 역량이 효과적으로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평시에 안전네트워크를 구성하고, 인적 교류와 공감의 장을 구축하는 것이 시급합니다.

 

그렇기에 이번 포럼이 우리 사회에 공헌하는 바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.

본 포럼을 통해 정부, 국회, 기업, 학계가 정기적으로 모여 토론과 교육을 꾸준히 해 나간다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좋은 모델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.

 

위기는 매번 그 모습을 달리하여 우리 앞에 나타납니다.

불신과 주의가 안전의 어머니라고 했던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처럼 우리는 매순간 의심하고 신경을 곤두세워 주위를 살피어야 할 것입니다. 

본 포럼이 바로 안전의 어머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. 

 

「국회 안전 대한민국 리더스 포럼」이 대한민국 안전을 이끌어나갈 안전대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

2015.08

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.
도배방지키
 94331624  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.
추천 소스보기 답변 목록
이전글 : 국회 안전 대한민국 리더스 포럼 부좌현 국회의원 축사 (2015-08-14 17:23:17)  
다음글 : 국회 안전대한민국 리더스 포럼 권창희회장 인사말 (2015-08-14 17:25:22)